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어떤 업체가
진행하며 어떻게 세팅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 파워링크를 진행하려는 업체 -
네이버에서 파워링크 광고는
어떠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업체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성인, 불법, 도박과 같은 불법적인
요소가 들어간 업체들의 경우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업체가
진행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한다고
하여 무조건 광고 효율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사업의 방향성과 맞는지부터 판단하시고
진행하시는 게 가장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겠죠.
파워링크는 키워드 서치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들의 경우 정보전달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광고를 진행하게 되죠.
대표적으로 변호사, 의료계, 학원가들은 같은
경우는 파워링크 광고를 필수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만큼 키워드 가격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 광고 등록 방법 -
파워링크를 보게 되면 각 위치별 명칭이 따로 있습니다.
1번은 제목입니다. 제목은 15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길게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제목은 신중하게 정해서
정확한 키워드로 등록하는 게 중요하죠.
2번은 추가 제목입니다. 추가 제목
또한 15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문구
제약은 없으나 대부분의 업체들이 등록을 할 경우
1번 제목은 업체명을 등록하고 2번 제목은
상세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번은 설명 문구입니다. 설명 문구의 경우는
45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20 이상은
반드시 작성을 해야만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설명 문구에는 대부분 세부적인 내용들을
작성하여 정보를 제공해주게 됩니다.
4번은 서브 링크라고 하여
4개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서브 링크마다
6 글자씩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서브 링크의 역할은 제목과 설명 문구 말고
좀 더 디테일한 것을 노출시키려고
할 때 많이들 이용합니다.
각각의 기능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파워링크 전체
소재 내에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주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모먼트 픽셀 연동 및 확인하는 방법 (0) | 2021.11.22 |
---|---|
구매전환을 늘리는 리타겟팅 매체 광고 및 매체 소개 (0) | 2021.11.17 |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진행 방법 및 광고매체 선택 기준 (0) | 2021.11.15 |
네이버 쇼핑 광고처럼 구글 쇼핑 광고 등록하는 법 초보 가이드 안내 (0) | 2021.11.12 |
구글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 GDN광고 등록 방법 초보 가이드 (0) | 2021.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