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오피스 엑셀로 간단한 설문지 만들어보기
본문 바로가기
편리성

구글 오피스 엑셀로 간단한 설문지 만들어보기

by 2와 1의 사이 2022. 3. 15.
반응형
SMALL

구글 오피스 다들 아시죠? 

 

따로 저장할 필요 없고

오피스 구입할 필요 없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오피스에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구글 오피스는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 


 

구글 오피스 활용방법 

구글 오피스 엑셀로 들어가려면

먼저 구글 로그인 후 1번을 클릭 후

스프레드시트로 들어간 다음

2번을 클릭하여

새로운 엑셀파일을 열면 되어요. 

 

빨간색 네모 박스에는

설문지 제목을 입력하면 돼요. 

 

다음으로 설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구에서 새양식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양식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돼요. 

 

여기서 설문지에 필요한 질문들을 만들면

기본적인 세팅은 완료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하기 위해서는

URL을 추출해야 하잖아요~ 

 

간단합니다. 

 

오른 쪽 상단에

보라색 보내기를 클릭하면

설문지 보내기라고 뜨게 됩니다. 

 

여기서 전송용 앱에서 가운데 거를

클릭하면 링크가 나타나게 돼요. 

 

하단에 URL 단축을 클릭하면

짧게 URL에 변형됩니다. 

 

추출된 URL을 활용하여

설문조사를 하면

구글 오피스 엑셀로 설문지 만들기는

완료되게 됩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만들어졌는지

테스트는 추출된 URL로 들어가서

직접 설문지를 테스트해보면

구글 오피스 엑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구글 오피스

엑셀을 활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구글 오피스 엑셀로

설문지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릴게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