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 쇼핑키워드 검색 및 업체분석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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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네이버 쇼핑키워드 검색 및 업체분석하는 방법

by 2와 1의 사이 2021.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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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진행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키워드 찾기일거에요.

저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려고 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업체 분석 및 키워드

찾는 거에 투자했어요.

 

쇼핑 키워드를 분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판다랭크'라는 곳이에요.

 

네이버 쇼핑을 진행하는 사람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곳이지만

기능들을 하나하나 설명해보려고 해요.

 

쇼핑 키워드 분석은 광고비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해주고

나아가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첫 단계예요.

 

누구나 사업을 시작하고 광고를 돌리려고

하지만 모두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광고비에 비해 효과가 저조하고

대행사들이 정해주는 키워들을

그대로 진행하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키워드 분석을 하는 게 매우 중요하겠죠?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랍니다~ 

 

녹색창에 '판다랭크'라고 검색하면 바로 이렇게 나와요~ 

 

판다랭크는 네이버 쇼핑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쇼핑 키워드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부터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판다랭크에서는 키워드 찾기와 카테고리 분석

2가지 방법으로 먼저 검색할 수 있어요.

 

명확한 상품을 판매자가 정해지면

카테고리로 분석을 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고, 

 

상품 및 현재 선택 중이라면

키워드 찾기로 검색해보는 것이 좋아요. 

(각자의 선택에 맞게 하시면 돼요.) 

 

 

카테고리로 분석을 할 경우

3단계로 구분하여 찾아볼 수 있어요. 

세부 카테고리까지 정해서 최대한

정확성을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검색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떠요.

데이터를 보고 판단하시면 되는 거에요.

데이터를 봄에 있어 참고할 점은

실시간 데이터가 아니라

전일 00시 기준이라는 거 알고 있으면 돼요.

 

판다랭크는 쇼핑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은

쇼핑 키워드 분석도 분석이지만

무엇보다 상품 분석 및 순위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순위까지 추적할 수 있고

현재 나의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도 분석을 해준다는 거예요.

스마트 스토어 분석은 48시간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면 돼요.

 

따라서 내가 현재 어느 위치에서

얼마큼의 광고비를 통해 노출되고 있고

스토어의 등급은 어디인지

등을 알 수 있는 거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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