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온라인 마케팅 용어 (CPC, CTR, ROAS, CPS) 광고진행할 때 사용하는 용어 정리!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용어 (CPC, CTR, ROAS, CPS) 광고진행할 때 사용하는 용어 정리!

by 2와 1의 사이 2021. 11. 10.
반응형
SMALL

오늘 정리해드릴 내용은 온라인에서 많이 쓰는 대표적인 용어들입니다. 

온라인 대행사와 관련된 업무를

하다 보면 마케팅 용어들로 대화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공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오늘은 대표적인 용어 몇개만 소개해보려고 해요.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이라는 의미의 용어예요. 

한번 클릭을 받을 때마다 광고비가 과금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CPC 예시 

대부분의 광고에서 많이 CPC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쇼핑, 카카오 키워드, 카카오 모먼트, 구글 등 너무도 많은 곳에서 CPC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그렇기에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면 당연히 알아야 하는 용어겠지요? 

다음은 CTR에 대해 알아볼까요? 

CTR( Click Through Rate) : 클릭률이라고도 하며 말 그대로 노출수 대비 클릭수에 대한 비율이라고 보시면 돼요. 

계산은 ( 클릭수/노출수*100)으로 해요. 

마찬가지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에요. 

*CPS(Cost Per Sale) : 판매당 비용 

판매가 될때마다 비용을 청구한다는 의미를 가진 용어예요. 

*ROAS(Return On Ad Spend) : 광고비 대비 매출액 

광고진행하면 로아스만 보시면 돼요. 

로아스는 광고비대비 매출액을 퍼센트로 나타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비 대비 매출 추이를 알고 앞으로 진행 방향성을 잡는데 매우 중요한 잣대가 되어줍니다. 

코시국에 사업하시는 모든 분들 대성하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글 마무리 할게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