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 GDN광고 등록 방법 초보 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구글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 GDN광고 등록 방법 초보 가이드

by 2와 1의 사이 2021. 11. 11.
반응형
SMALL

구글 ADs광고 등록 방법 

구글 애즈 광고는 구글과 관련된 모든 매체에서 노출할 수 있는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요. 

그럼 구글 광고 진행방법부터 알아볼게요.

구글 애즈광고 

구글 애즈광고 

 구글 광고는 다른 매체들과 다르게 조금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구글 광고 구성

구글 광고는 2가지를 진행할 수 있어요.

* 첫째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고 두 번째는 GDN이라고 리타겟팅 배너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요. 

검색 캠페인을 클릭 후 캠페인을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게 돼요. 

위에 그림에서 플러스는 '광고그룹'생성 버튼이에요. 클릭하면 다음 이미지가 나타나게 돼요. 

위에 이미지 중에서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목표에 맞는 방향을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면 돼요. 

진행할 캠페인 목표를 설정하게 되면 다음은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야 돼요. 

캠페인 유형에서 선택하는 것이 바로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할지 이미지형 광고 즉 GDN으로 진행할지 결정하게 돼요. 

이때 나에게 맞는 전략을 잘 세워서 진행을 해야해요. 

* 두번째 디스플레이 광고 (GDN)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되지만 이때 광고 진행 전략을 다시 한번 정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 돼요.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으로 진행을 할 것인지,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으로 선택을 할것인지... 

현재 구글이 밀고 있는 캠페인 하위 유형은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이에요. 모든 부분이 자동화로 되어있어서 한번 등록하게 되면 크게 관리할 필요는 없긴 하지만 내 돈이 광고비로 빠져나가는 만큼 신중해야 할 부분은 있죠. 

모든 부분이 자동화 되어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과는 약간의 차별점이 있는 것이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내가 직접적으로 설정 및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즉 나의 카테고리에 맞게 정확하게 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내가 집적 선택하는 만큼 정확한 데이터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사전 지식이 있어야 하겠죠.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