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진행 방법 및 광고매체 선택 기준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진행 방법 및 광고매체 선택 기준

by 2와 1의 사이 2021. 11. 15.
반응형
SMALL

2021년 기준 한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카카오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카카오톡은 가장 대중적인 메신저이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사용하는 어플이죠~ 

카카오톡 기반으로 성공한 카카오는

현재 가장 거침없이 앞으로 달려나가고 있죠~ 

그럼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매체는

카카오톡 상단에 노출되는

'카카오톡 비즈보드'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카카오톡 비즈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앞서 말했듯이 카카오톡 채팅창

상단에 노출된다는 점이에요. 

카카오모먼트 상품소개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경우

하루에 유입자수만 수백만 명이 되는

만큼 광고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모먼트 상품소개서

카카오톡 채팅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한 곳에서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노출을 시킬 수가 있어요. 

입찰가도 최소 10원단위로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소액광고주들도

업체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비즈 보드

만큼 좋은 광고 채널도 없다고 보시면 돼요~ 

하지만 단점은 예전만큼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며 업체별 차이가 있다는 거예요. 

특히 화장품이나 건강기능식품

렌탈 업체 선거철이 되면 선거 관련된 내용도

채팅창 상단에 광고로 노출이 되곤 해요.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나의  상품이 어떤 매체를 통해서 노출을 시킬지를

먼저 정하면 그 매체에서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어요~ 

당연한 얘기이지만 미세한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니까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