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픽셀 & SDK 연동방법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진행할 때
픽셀을 왜 설치해야 할까요?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광고 계정 툴에서
기본적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데이터는
비용,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도달수, 클릭당 비용 등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진행하시는
100% 광고주님들이 궁금한 것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가 아닌
그로 인한 광고수익률에
대해서 궁금해합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률은 어떤 광고
채널이던 기본적인 세팅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각 광고 매체에 맞는
픽셀을 설치해야만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 모먼트 또한 기본 데이터만
제공될 뿐 추가적으로 궁금한 데이터를
알기 위해서는 픽셀 & SDK를
꼭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정말 픽셀 설치하는
방법이 까다롭고 어렵다 보니 포기하고
그냥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셨으나
현재는 설치 방법이 간단해져서 누구나
설치하고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모먼트 픽셀 & SDK는 연동
1. 카카오 모먼트 로그인하게 되면 서비스/도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픽샐 & SDK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 내 픽셀 & SDK상태가 나타납니다.
이때 오른쪽 상단에
+픽샐 & SDK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확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내 픽셀 & SDK'에서 방금
만든 픽셀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4. 연동 서비스에서 픽셀 & SDK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하단에 카페 24, 메이크샵,
고도몰, 식스 샵 중 홈페이지를
제작한 곳을 선택합니다.
그럼 각 사이트별 픽셀 설치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픽셀 & SDK가
설치 완료됩니다.
- 픽셀 & SDK 확인하는 방법
설치가 완료되어도 데이터는 잡히지 않습니다.
픽셀 데이터를 받기 위해서는
광고 등록에서 설정을 해야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만들기
1) 카카오 모먼트 광고에서 원하는
광고 유형을 클릭하여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광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데
각 업체에 맞게 선택해야만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캠페인을 완료하면 광고그룹 만들기
전에 광고 목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때 좀 전에 설치한 픽셀 & SDK를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광고 그룹을 설정하여
맞춤 타겟 및 데모그래픽, 디바이스,
일 예산, 집행기간을 설정하면 광고
세팅이 마무리됩니다.
광고 등록을 마무리하였다고 하여
바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는 없으며
최소 3일 정도의 시간을 두어 광고가
진행되어야 데이터가 쌓이기 시작하며
길게는 1개월 동안 광고를
진행하면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3)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픽셀 값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열 맞춤 설정을 클릭하여 불필요한 데이터 값은 체크 해제를 하고 픽셀 &SDK값은 체크하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 모먼트에서 광고를 진행하면서
픽셀 & SDK값으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진행하시는
모든 광고주님들께서 대성하기를 바라면서
~ 또 다른 광고 관련 자료로 찾아뵐게요.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행할 때 기준과 각 소재별 설명 (3) | 2021.11.23 |
---|---|
구매전환을 늘리는 리타겟팅 매체 광고 및 매체 소개 (0) | 2021.11.17 |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진행 방법 및 광고매체 선택 기준 (0) | 2021.11.15 |
네이버 쇼핑 광고처럼 구글 쇼핑 광고 등록하는 법 초보 가이드 안내 (0) | 2021.11.12 |
구글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 GDN광고 등록 방법 초보 가이드 (0) | 2021.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