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구글 쇼핑 등록하는 방법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구글 쇼핑이에요.
네이버 쇼핑처럼 구글에도 쇼핑광고 진행할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쇼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르면
캠페인 유형선택에서 쇼핑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쇼핑을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전 작업이 필요해요.
사전 작업은 판매자 센터와 구글 ads계정이 연결되어 있어야 광고를 광고를 계속해서 등록할 수 있어요.
판매자 센터와 구글 ads계정이 연결이 된 경우 제품 데이터를 구글 ads에 전송하여 광고 캠페인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돼요.
이때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을 광고할 수도 있고,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하여 캠페인 실적을 높일 수도 있어요.
위에 일련의 과정들을 거치면 구글에서 상품을 클릭했을 때 이런식으로 광고 라인에 노출되게 돼요.
차이점
구글쇼핑은 카루셀(상품을 옆으로 넘겨보는 방법)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제품 리팅 형태로 제공된다. 제품 설명, 가격, 배송료 판매처를 광고를 클릭하지 않은 상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 더욱 유리한 것 이예요.
반응형
LIST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매전환을 늘리는 리타겟팅 매체 광고 및 매체 소개 (0) | 2021.11.17 |
---|---|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진행 방법 및 광고매체 선택 기준 (0) | 2021.11.15 |
구글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 GDN광고 등록 방법 초보 가이드 (0) | 2021.11.11 |
온라인 마케팅 용어 (CPC, CTR, ROAS, CPS) 광고진행할 때 사용하는 용어 정리! (0) | 2021.11.10 |
네이버에서 DA광고 진행하는 기초 방법 공개 (1) | 2021.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