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에서 DA광고 진행하는 기초 방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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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네이버에서 DA광고 진행하는 기초 방법 공개

by 2와 1의 사이 2021.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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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광고는 DA 광고입니다.

DA 광고라고 하면 많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흔히 DA 광고라고 하는 것은 이미지형 광고를 말해요.

이미지 광고는 정말 많은데 대표적으로 소개해드리자면

네이버 카카오 그리고 구글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가 있어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DA 광고

즉 이미지 광고는 네이버에서

진행할 수 있는 네이버 GFA광고라는 매체예요.

네이버 GFA가 처음 도입된 것은

2019년 4월경에 도입되었어요.

네이버에는 이미지형 광고를

2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서 진행할 수가 있어요.

먼저 보장형이라고 해서

네이버 검색창 바로 아래 뜨는(타임배너광고) 것처럼

구좌를 사서 진행해야 하는

광고 같은 것이 보장형에 속해 있고,

성과형 광고라고 해서 내가 원하는

곳에 노출시키고 클릭되었을 때문 과금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배너 형태가 있어요. 

네이버 스마트채널 

오늘 소개할 DA 광고가 바로 성과형 광고에요. 

먼저 내가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어디에 노출되는지는 알아야겠죠? 

스마트채널, 브랜딩 DA, 네이버 밴드 등등에 노출이 되어요. 

네이버 브랜딩 DA

이런 식으로 노출이  돼요. 

네이버 밴드

다음은 광고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 소재

이렇게 등록을 하게 돼요. 

캠페인에서는 먼저 웹사이트 전환,

웹사이트 트래픽, 앱 설치, 동영 상조회

4가지로 구분해서 선택할 수 있어요. 

캠페인 목적 설정 

광고그룹에서는 맞춤 타기팅을 할 수 있어요. 

상세타겟팅까지 선택할 수 있고

위에서 말한 이미지 배너

노출 게재 위치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다음은 입찰 및 예산 전략이 있는데

이때 자동입찰 수동 입찰 선택할 수 있게 돼요.

그리고 각 이미지별

최대 CPC(클릭단가)를 정해놓고

일 예산을 정하면 거의 마무리가 된 거예요.

일괄적으로 노출시키는 거라면 상관없지만

일정에 맞추어 노출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싶다고

하면 게재 일정 및 방식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광고 소재를 등록하면 돼요.

광고 소재는 미리 만들어 놓는 게 좋고요.

만들 때 사이즈와  규격 등은 미리 파악하여

만드는 것이 가장 기본인 입니다~ 

모든 네이버 GFA, DA 광고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 대성하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마무리할게요~ 

다음에는 마케팅 용어

설명으로 돌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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